변호사소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변호사소개   >   승소.성공사례

승소.성공사례

졸혼 재산분할 생활비까지 받은 사건

  • 법무법인 리
  • 2020-07-01 11:55:00
  • hit405
  • 61.82.72.172

졸혼 하면서 재산분할과 생활비까지 받은 사건

의뢰인 아내는 30년 동안 남편의 무시로 고통을 받다가 이혼을 결심합니다.

의뢰인은 남편의 사업도 돕고 내조도 하였지만 남편은 아내를 구박하고 무시하였습니다.

아내는 참다가 이인철변호사를 찾아와서 사건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건 진행과정에서 상대방은 자신의 잘못을 전혀 인정하지 않고 아내에게 책임을 전가하면서 이혼을 원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당연히 재산분할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법무법인 리와 이인철변호사의 논리적 변론과 증거제출로 인하여 아내의 주장은 힘을 받게 됩니다.

결국 상대방은 아내의 요구를 받아줄 수밖에 없는 상황임을 인지하게 됩니다 .

조정절차에서 이 부부는 이혼대신 별거를 하면서 졸혼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인철변호사는 의뢰인에게 최대한 유리한 결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상대방에게 재산분할과 생활비 지급을 요구하고 상대방은 처음에는 이를 거절하였으나 이인철변호사의 끈질긴 설득과 타협과정을 거친 후 결국 의뢰인 아내는 서울의 고가 아파트와 거액의 위로금을 받기로 하고 생활비도 매달 지불받는 것을 조건으로 극적으로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

평가

요즘 이혼대신 졸혼이나 별거를 선택하는 부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경제적 능력이 없는 아내의 경우 별거나 졸혼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재산을 미리 받고 생활비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법무법인 리 이인철변호사는 이혼분야 뿐 아니라 별거와 졸혼에 관해서도 다양한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의뢰인에게 최대한 유리하게 결론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졸혼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이인철변호사가 2020. 6. 25. 출연한 KBS1 무엇이든물어보세요 방송 참고하세요.

https://tv.naver.com/v/14471997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