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이혼문의 드립니다.

  • 전등
  • 2015-12-31 11:08:17
  • hit637
  • 112.153.109.45

남편의 주사, 언어폭력, 폭행, 경제적 문제 등으로 이혼소송을 하려고 합니다.

이미 두번이나 이혼 소장을 접수 했었으나,(7년전, 4년전) 남편이 용서해달라고 비는 바람에 아이를 생각해서 두번이나 접었었습니다. 너무도 후회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제가 원하면 협의이혼 해 주겠다는 각서도 써서 공증을 해 주었는데, 그것이 효력이 있을지, 재판이혼으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협의이혼으로 간다 하더라도 재산분할 양육권등의 문제에 대해서는 각서에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재판을 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예전 경찰신고 자료나 남편이 가정폭력으로 벌금형을 두번 받았었고 접근금지도 받았었습니다. 가정폭력으로 재판을 받을 때는 남편은 저에게는 미안하다고 사과하며 몰래 변호사를 데리고 갔고 전 혼자 갔었고, 변호사의 도움으로 판사님이 이정도 자료면 이혼은 문제 없으니 애 아빠이고 하니 벌금형으로 하자는 어이없는 말씀을 하셔서 전 눈물을 흘리며 집으로 돌아왔었습니다.

남편 직업은 한전에 근무하는 차장이며, 전 중등교사이고 아이는 9살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이혼소송은 어렵지 않을 것 같지만 재산분할에 까다로울 것 같습니다.  현재 살고있는 집은 제 명의로 결혼전부터 갖고 있던 집이고, 생활비는 신용카드 한장으로 생활비(식비, 교육비만)받아 쓰고 있습니다. 제 집은  남편이 10년전 당시 전세 보증금(6천5백)을 주고 들어와서 살고 있습니다. 그밖에 5전전에 아파트를 구입하여 올해 매매했는데 손해를 보고 팔아 거기서 채무관계가 1억 5천이 남아있습니다.(친정엄마에게 빌린 돈 입니다) 남편의 통장에는 얼마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이혼문의 드립니다. 전등 2015-12-31 hit637
2 reply 이혼문의 드립니다. secret 법무법인 리 2015-12-31 hi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