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도와주세요,, 이혼위자료상담

  • 도와주세요~ㅠㅠ
  • 2009-04-19 21:51:23
  • hit1000
  • 121.143.66.111
저는 올해 9년차 주부입니다.
남편과 이제 그만살고 싶어서요... 남편이란 사람이 결혼해서 지금까지 책임감이라고는 찾아볼수 없을정도입니다.
게임에 빠져서 집에 며칠씩 안들어오고 일도 안하고 지금까지 9년이란 시간동안 거의 그러고 살고있습니다.
자꾸만 일을 다니다가 무책임하게 그냥 대책없이 일을 그만두고 또 게임하다가 제가 얼르고 타이르고 사정하고 갖은 비위 다맞춰줘야 몇개월 놀다가 다시 몇개월 일하다가 이런 생활이 반복이 되고 있어요 ㅠㅠ
전 그사이에 아이가 어릴땐(지금은 초1, 7살 남아들) 일을 할수 없어 집에서 부업으로 생활비를 보태고 아이들 어린이집에 보낼땐 아침 7시30분까지 애들 어린이집에 보내놓고 일마친후엔 바로 애들 찾아서 씻기고 먹이고 재우고 하다못해 새벽에 우유배달까지도 했습니다. 물론 직장에 다니면서도요~ 이렇게 일을 하는대도 남편은 넌 할려면 해라 난 게임이나 하련다 이런식이구요. 한참 게임에 빠졌을땐 집에 있는 가전제품이며 하다못해 결혼반지까지 팔아서 가지고 나가 그 돈 다쓰면 들어오고 그랬답니다.
지난해 말 이제 정말 마지막이다 싶어 이혼하자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잘못했다고 이제 정말 대책없이 일을 그만두지도 않고 열심히 하겠다고 하더군요... 그러더니 이번 4월초에 또다시 일을 그만두더라구요. 저한테 어떠한 이유도 설명하지 않은채 말이죠.
며칠을 참다 참다 이대로 가다간 제가 먼저 우울증 걸려서 죽을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제 정말 이혼을 하자고 했습니다.
물론 이혼 사유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제가 위자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그사람 정말 무능한사람이라서 가진 재산은 커녕 빈털털이에요. 결혼할때 제가 처녀적에 모은돈까지 다 썼구요.
그 사람이 일자리가 확실하지 않은 관계로 거의 모든 부채는 제 앞으로 되어 있거든요. 그것도 사금융쪽으로요.
시댁에는 그래도 조금의 전답과 집, 아파트도 있어요.
그래도 제가 그 사람으로 부터 위자료를 받을수 있나요?
만약 재판을 하게되면 기간이랑 소송비용은 누가 부담하는건가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도와주세요,, 이혼위자료상담 도와주세요~... 2009-04-19 hit1000
2 reply [re] 도와주세요,, 이혼위자료상담 2009-04-20 hit1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