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답답합니다. 이혼상담

  • 고락중
  • 2008-12-21 00:54:16
  • hit1173
  • 122.46.206.11
안녕하세요. 제 여동생의 이혼 문제로 상담을 받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현재 제 여동생이 중국에서 일을 하고 있는 관계로 부득이하게 제가 상담을 신청하게 됐습니다.



제 여동생이 중국의 회사에 다니는 동안, 매제가 외도를 한 상태입니다.

초등학교 다니는 아이가 있는데, 원래는 제 동생이 중국에서 아이를 기르고 있었습니다.

명절 때 우리나라에 들어 온 사이, 아이를 매제가 데리고 있겠다고 우겨서 그렇게 했다고합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 사이에 바람을 피웠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를 거의 돌보지 않고, 집에 혼자 방치 해 놓고 있으며, 그 사이 새로운 여자라 외도를 하고 있다고합니다. 새로운 여자를 집에 데려와서는 새엄마라고 부르라고 하고 있답니다. 주위 정황이나 아이의 입을 통해서 외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이젠 이혼 절차를 밟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제 동생이 원하는 것은 매제의 외도 사실을 증명할 방법(사진이나 기타의 증거)을 알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간통죄로 고소를 할 생각입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를 자신이 키우고 싶어합니다. 아이와 통화를 할 때마다 아이가 집에 혼자 있다고 합니다. 거의 아이를 방치하고, 새 여자랑 외도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동생이 더 억울해 하는 것은 매제가 교수가 되기까지, 돈을 벌어서 뒷바라지를 해왔는데 교수가 되자 마음이 변한 것이지요. 더 짜증내 하는 것은 아이를 전혀 돌보지 않으면서도 아이를 데리고 있으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 지요..

아이의 양육권을 획득하기 위해선 우선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일단 제 동생이 중국에서 들어와서 아이를 중국으로 먼저 데리고 가고나서, 법적인 절차를 밟는 것이 어떨런지요?? 아이를 우선 데리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씀을 들어서요.

너무 답답합니다. 올바른 해결 방법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답답합니다. 이혼상담 고락중 2008-12-21 hit1173
2 reply [re] 답답합니다. 이혼상담 2008-12-22 hit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