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re] 합의이혼은 어떻게

  • 2008-11-28 17:32:40
  • hit1328
  • 211.192.227.208
안녕하세요.

합의이혼은 두분이 이혼 및 다른 사항에 대하여 합의가 되었을때 성립됩니다.

재산등 구체적인 내용도 두분이 합의한대로 결정이 됩니다.

합의가 되지 않으면 이혼소송을 할 수 있습니다.

합의가 되지 않을 경우 사무실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좀 도와 주십시요. 저는 현재 집사람과 함께 21년간 살아왔습니다. 이제 자식들도 큰 딸은 대학 3학년이고 막내가 이번 제수하여 수능을 봤습니다. 그런데 약 2년전부터 집사람과의 애정이 사라졌습니다. 서로가 생각하는 하는 것이 다르고 이로인해 자주 싸우게 되었습니다. 물론 부부관계는 말할 것도 없구요. 싸움을 하면서 서로간에 많은 상처를 주고 받았습니다. 저는 이로 인하여 더이상 현 집사람과의 생활은 무의미 하며 더이상 함께 생활 하고픈 마음은 추호도 없습니다. 서로가 한집에서 불편한 관계로 지낼 봐에는 아예 헤어지는 것이 나으리라 생각 합니다. 집사람도 그렇고 저 자신도 더이상 신뢰가 깨진 마당에 회복하기는 이미 지났습니다. 저는 솔직히 당장 헤어지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합의 이혼을 할 수 있는지 방법을 도와 주셨으면 합니다. 다만 제가 원하는 것은 그동안 고생하면서 번 재산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좋은 말씀을 듣고 싶습니다. 물론 결혼당시 집사람이 가져온 300만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만, 저는 열심히 일해서 지금 1억 5-6천만원 아파트에 9년째 살고 있습니다. 물론 저혼자 직장생활하면서 번 돈입니다. 또한 집사람도 열심히 살림살이하여 모은 것입니다. 집사람 입장으로 봐서는 재산을 다가져가고 싶겠지만, 저희집은 부부공동명의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저의 고생한 댓가만 찾고 싶습니다. 자식들은 계속해서 제가 직장을 다니니깐 생활비를 줄수 있지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좀 도와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합의이혼은 어떻게 조흥래 2008-11-28 hit1338
2 reply [re] 합의이혼은 어떻게 2008-11-28 hit1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