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혼 소송이 가능할까요?

  • 의뢰인
  • 2008-11-03 13:35:57
  • hit1487
  • 59.13.124.60
어제도 제 아내의 귀가시간은 새벽 2시 였습니다.

결혼 7년차의 맞벌이 부부입니다.
저희 사이에는 30개월된 딸아이가 있습니다.

전 회사원이며 직책은 팀장이고, 아내는 자영업을 하며 맞벌이 생활을 그동안 계속 해왔습니다.

결혼초기부터 아내는 음주습관을 버리지 못하였고,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전혀 바뀌질 않습니다.

술먹고 늦게 귀가하여 다투는일이 너무 잦아서 이제는 아예 신경도 쓰지 않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몇번 충고도 하고, 말다툼도 해보았지만 전혀 소용이 없습니다.

집안살림은 퇴근후나 휴일에 제가 거의 도맡아서 하고 있고, 아내는 육아, 집안 살림등을 거의 도외시한채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 입니다.

이러한 아내의 행동에 처갓집에서는 남편보다 돈을 많이 버니 당연히 그럴수 있고, 아내보다는 잔소리 하는 제가 더 문제가 많다는 반응 입니다. 얼마전에는 외박까지 하더군요. 결혼생활에 믿음이 산산히 깨지는 순간 이었습니다.

이러한 아내의 행동이 이혼사유가 가능한지 묻고 싶습니다.
아이는 도저히 술먹는 아내에게 맡기고 싶지 않으며, 아이에 대한 애정도 제가 훨씬 각별하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이혼 청구, 양육권, 위자료 등을 제가 청구 할 수 있을까요?

저는 정말 가정을 지키고 싶어 최선을 다했으나,심신이 너무도 지치고 아이의 장래를 위해 차라리 제가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어 변호사님의 자문을 구합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혼 소송이 의뢰인 2008-11-03 hit1487
2 reply [re]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 2008-11-03 hit1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