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담(공개) THE CREATIVE CENTER

Home   >   온라인상담(공개)

온라인상담(공개)

[re]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혼 소송이 가능할까요?

  • 2008-11-03 17:15:32
  • hit1851
  • 211.192.227.208
안녕하세요. 이인철변호사입니다.
아내의 잦은 외박이 무슨이유에서인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정행위등의 사유로 외박이 많다면 이혼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아내도 이혼의사가 있다면 이혼소송이 가능합니다.
아이 양육권은 아이 복리를 고려하여 누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 것인지 법원이 여러 사정을
고려해서 결정합니다.
별거를 하게 될 경우 아이를 대리고 있는 분이 유리하므로 반드시 아이를 데리고 있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제도 제 아내의 귀가시간은 새벽 2시 였습니다.
>
>결혼 7년차의 맞벌이 부부입니다.
>저희 사이에는 30개월된 딸아이가 있습니다.
>
>전 회사원이며 직책은 팀장이고, 아내는 자영업을 하며 맞벌이 생활을 그동안 계속 해왔습니다.
>
>결혼초기부터 아내는 음주습관을 버리지 못하였고, 아이가 태어난 후에도 전혀 바뀌질 않습니다.
>
>술먹고 늦게 귀가하여 다투는일이 너무 잦아서 이제는 아예 신경도 쓰지 않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몇번 충고도 하고, 말다툼도 해보았지만 전혀 소용이 없습니다.
>
>집안살림은 퇴근후나 휴일에 제가 거의 도맡아서 하고 있고, 아내는 육아, 집안 살림등을 거의 도외시한채 밖에서 보내는 시간이 대부분 입니다.
>
>이러한 아내의 행동에 처갓집에서는 남편보다 돈을 많이 버니 당연히 그럴수 있고, 아내보다는 잔소리 하는 제가 더 문제가 많다는 반응 입니다. 얼마전에는 외박까지 하더군요. 결혼생활에 믿음이 산산히 깨지는 순간 이었습니다.
>
>이러한 아내의 행동이 이혼사유가 가능한지 묻고 싶습니다.
>아이는 도저히 술먹는 아내에게 맡기고 싶지 않으며, 아이에 대한 애정도 제가 훨씬 각별하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릴수 있습니다.
>
>이혼 청구, 양육권, 위자료 등을 제가 청구 할 수 있을까요?
>
>저는 정말 가정을 지키고 싶어 최선을 다했으나,심신이 너무도 지치고 아이의 장래를 위해 차라리 제가 혼자서 아이를 키우는게 좋다는 생각이 들어 변호사님의 자문을 구합니다.
>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혼 소송이 의뢰인 2008-11-03 hit1488
2 reply [re] 아내의 음주와 가정생활의 불성실...... 이 2008-11-03 hit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