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전문상담실 THE CREATIVE CENTER

Home   >   이혼전문상담실   >   감사의글

감사의글

이인철 변호사님,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돌아온 까치
  • 2018-11-16 20:48:51
  • hit1708
  • 122.46.154.30

안녕하세요. 이인철 변호사님의 도움으로 새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의뢰인입니다.

이제는 시간이 지나서 주거도, 주변 상황도 어느 정도 정리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 아직 아이가 어려서 걱정은 되지만 아이의 안정적 부양을 충분히 감안해서 재산분할과 양육비에 집중하여 소송을 진행해 주신 이변호사님 덕분에, 지금 아이는 경제적으로 예전과 큰 차이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제가 느끼는 이변호사님의 전략은 '선택과 집중'이예요. 감정적 요소에 에너지를 쏟기보단 이혼 후 현실적 삶을 위한 부분에 더 집중해서 진행해 주시더라구요.

​ 만약 조정에서 이런 좋은 결과가 나오지 못했다면, 저는 지금 아이를 놔두고 어디든 일을 하러나가고 있을거예요. 살림과 육아만 하던 제가 당장 어디에 가서 일을 할지 상상만 해도 막막합니다.

 

 ​물론 앞으로 상황의 변화가 생겨 판결받은 양육비를 다 받지 못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충분한 양육비로 당장의 수입에 연연하지 않고, 차근차근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아이가 어리니 이보다 더 좋은 상황이 없으니까요.

 

 ​이혼하지 않고 잘 살 수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불가피한 선택을 했다면 이미 일어난 일보단 결과를 위해서 능력있는 변호사님과 머리를 맞대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첫 방문상담때 아이때문에 망설이는 저에게 이변호사님께서 용기를 주시며 힘을 실어주셨어요. 아직도 그때 단호한 말씀이 귓가에 생생합니다.

 조정 후에도 선택 잘 하신거라고 꼭 행복하시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저한텐 참 힘이 되더라구요. 아이에 대한 무거운 마음도 좀 가벼워지구요.

 아이를 위하는 길이 꼭 한가지만 있는 게 아니라는 걸 알게해주신 변호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당사자는 본인이 얼마나 힘든 환경에 놓여져있는지 익숙해져서 잘 깨닫지 못하거든요. 변호사님은 그걸 알게 해주셨어요.

 

​ 차라리 일찍 결단 내리길 잘 한 것 같아요. 좀 더 참아보자 하다가 중년, 노년에 홀로서기를 할 생각하면 더 막막할 것 같거든요.

 ​무슨 이유로든 망설이고 계시다면 혼자만 고민하시기보단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처럼 큰 기대없이 방문해서 들은 조언이 힘들던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도 있거든요.

 

​ 마지막으로 소송기간동안 심적으로 자주 흔들렸던 저를 잘 이끌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저한테 행복하라고 말씀하셨던 것처럼 변호사님도, 사무실 가족분들도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